티스토리 뷰
목차
아래 워터마크 뜻을 잘 살펴보시고 워터마크를 만들어보실 분은 직접 만들어보시기 바랍니다.
위에 있는 사진처럼 사진안에 워터마크가 있는 사진 봐보신적 있으실까요? 많이 보셨을겁니다.
워터마크를 많이 보셨는데도 불구하고 워터마크가 무엇인지 잘 모르셨죠?
본 포스팅을 통해 워터마크의 뜻, 워터마크를 사용하는 이유, 워터마크에 대한 법적 처벌관련 사항 등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워터마크 뜻
살면서 워터마크 어떻게 만드는지도 한번 살펴봐야죠! 하나하나 익혀가시기 바랍니다.
워터마크는 문서나 이미지 파일에 삽입되는 로고나 텍스트로, 저작권을 보호하고 무단사용방지와 무단변경방지를 하는데 주로 사용됩니다. 워터마크는 중세 교회에서 시작되어 나중에 은행권과 편지에서 인증을 위해 사용되었습니다.
이는 문서, 사진, 은행권, 여권 등에서 저자를 식별하거나 위조를 방지하기 위해 사용되는 희미하게 삽입된 이미지입니다.
워터마크는 디지털 시대에 접어들면서 저작권 보호와 브랜딩 마켓팅에 있어서 더욱 중요한 역할을 하게 되었습니다.
사진에 워터마크를 입히는 이유
나도 만들어봅시다. 워터파크 ? 아닙니다. 워터마크 입니다. 내사진에만 있는 특별한 워터마크를 만들어봐요.
워터마크는 이미지의 소유권을 명시하고, 출처를 표시하여 외부로의 쉽게 유출되는 것을 방지하고자 만들고 있습니다. 워터마크는 사진이나 이미지의 무단 사용을 방지하며, 브랜드의 일관성을 유지하는 데 도움을 줍니다.
또한 워터마크를 통해서 브랜드의 인식을 강화할 수 있고 브랜드의 홍보에 기여를 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워터마크는 텍스트, 로고, 브랜드 마크 등을 포함할 수 있으며, 전문지식이 없어도 간단한 프로그램을 이용하여 쉽게 만들 수 있으며, 워터마크가 있는 사진은 내 사진이라는 인식을 강하게 심어줄 수 있습니다.
워터마크가 있는 사진사용과 관련된 법적 처벌
워터마크가 있는 사진을 사용하는 것은 저작권 보호와 밀접한 관련이 있습니다. 워터마크가 있는 사진을 무단으로 사용하는 것은 저작권 침해에 해당할 수 있으며, 법적 처벌을 받을 수 있기 때문에 주의하셔야 합니다. 따라서 워터마크가 있는 사진을 사용하기 전에는 반드시 저작권자로부터 사용 허가를 받아야 합니다.
특히 유명인사의 사진이나 언론사의 사진을 워터마크와 함께 무단으로 사용하는 것은 불법입니다. 자신이 직접 촬영한 사진을 제외하고는 저작권자의 허락 없이 사용해서는 안 됩니다. 절대적으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